단계적 일상회복 초안
단계적 일상회복 초안 내용
10월 25일에 실시한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에서 발표된 초안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갑자기 늘어나는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 방지와 생활 속 방역을 실천하기 위해 3단계에 걸쳐 일상회복을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시기는 11월 1일부터 시작하며, 단계별로 4주 동안 운영하고 2주 간격으로 평가를 시행합니다. 1단계 개편은 생업시설 운영 제한 완화, 2단계 대규모 행사허용, 3단계 사적 모임 제한을 해제하고 전국을 동일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적용합니다.
1차 개편 시 모든 시설의 시간제한이 해제되는데, 1그룹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PC방 등은 별도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2그룹 중 식당, 카페는 시간제한 없이 미 접종자 이용규모만 제한하고 노래연습장, 목욕탕, 헬스장 같은 실내체육시설 등은 시간제한 없이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도입합니다. 마지막 3그룹인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 등은 24시까지 영업시간을 완화하고 백신 패스를 시행합니다.
1차 개편에서 지역축제, 토론회, 강연, 기념행사, 결혼식, 장례식, 돌잔치 등과 같은 행사 및 집회는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0명 미만까지 참석 할 수 있으며, 접종완료자로 구성된 경우 500명 미만까지 가능합니다. 직장 회식, 친구 모임, 동창회 등과 같은 사적 모임은 접종 구분 없이 10인까지 가능하나 식당 및 카페 이용 시 미접종자 이용 규모 제한을 받습니다. 사적 모임 제한은 3차 개편에서 완전히 해제할 예정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초안은 10월 말에 발표될 본안에서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