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가격, 정확도 높이는 사용방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가격, 정확도 높이는 사용방법

오미크론 대응 일환으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양성 반응 대상자만 PCR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으며, 먼 거리 또는 시간이 없는 사람은 편의점, 마트, 약국 등과 같은 판매처에서 키트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키트는 1개와 2개 세트로 판매하고 일회용은 7,000원~8,000원, 2회용은 12,000원~17,000원 사이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코로나 항원 자가 검사 키트는 1개로 사는 것보다 2개 세트로 사는 것이 좀 더 저렴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가격, 정확도 높이는 사용방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와 구성품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는 테스트기, 면봉, 튜브 용액 통, 노즐 캡, 폐기용 봉투으로 구성되며,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개봉 전 손을 깨끗이 씻고 일회용 장갑(권장사항)을 착용합니다.
  2. 검체추출액이 포함된 튜브 용액통 비닐을 제거하고 키트 상자에 뚫린 구멍에 넘어지지 않게 세웁니다.
  3. 면봉을 꺼내 양쪽 콧구멍 1.5~2cm 깊이까지 넣은 뒤 원을 그리면서 10회 정도 표면을 문지릅니다.
  4. 튜브 용액 통에 면봉을 넣고 10회 이상 저은 뒤 면봉을 쥐어 짜내면서 꺼냅니다.
  5. 튜브 용액 통 상단에 노즐캡을 씌운 뒤 테스트기를 꺼내서 구멍이 뚫린 원형 부분에 3~4방울 떨어뜨립니다.
  6. 15~30분 대기 후 테스트기 C 부분에만 한 줄이 나타났다면 음성, C와 T 두 줄이 나타나면 양성으로 판정됩니다.

만약 테스트 후 T에만 줄이 표시되거나 아무런 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검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으로 새로운 키트로 다시 검사해야 하며, 신속항원검사는 50~70% 사이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